본문 바로가기
주식분석

에프에스티 주가 전망, 적정 주가 및 목표 주가는?

by 직장탈출 2024. 4. 15.
반응형

금일 에프에스티가 14% 급등하며 장마감했습니다. 오늘은 에프에스티의 주가 전망으로 이슈를 정리해 보고 적정 주가 및 목표 주가를 산정해 보겠습니다.

목차

    에프에스티 주가 전망

    에프에스티 주가 전망(대표이미지)
    에프에스티 주가 전망(대표이미지)

    기업 개요

    - 펠리클사업부
    *반도체 펠리클 - 반도체 제조 시 노광(Photolithography) 공정에서 포토마스크 (Ph otomask)를 이물질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사용되는 부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FPD 펠리클 - TFT-LCD, OLED 나 Color Filter기판의 제조시 마스크 위에 그려져 있는 패턴을 외부의 이물질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사용되는 부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TCU사업부
    반도체, 디스플레이 공정에서 필요로 하는 챔버 내의 온도와 웨이퍼의 주변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함으로써 공정효율을 개선하는 장비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장비제품의 품질보증기간 경과 후의 수리 용역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종속회사 XIAN FST.CO.LTD, WUXI FST.CO.LTD, FINE SEMITECH USA CORPORATION은 칠러장비 품질보증 및 수리 용역을 주 사업으로 영위함에 따라 TCU 사업부와 포괄적으로 적용하여 기입하였습니다.

    - 종속회사 (주)에스피텍은 2010년 3월 25일 설립되어 반도체 펠리클용 프레임 및 FPD 펠리클용 프레임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축적된 ECC Coating 기술과 특수정밀가공 기술로 반도체 장비 부품 사업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ArF용 ECC 프레임 (SO4, PO4 Free)을 세계 최초로 개발 및 양산에 성공 및 PID 고평탄 - 13 - 프레임 (2.55t) 양산 개발 완료, ECC 부품 등 세계적으로 유일한 독자기술을 확보한 기업입니다

    - 종속회사 (주)화인세라텍은 2020년 7월 21일 설립되어 세라믹 소재 기술을 활용한 프로브카드용 다층세라믹기판(MLC,  Multi Layer Ceramic substrates)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 종속회사 (주)에프엑스티는 2019년 8월 21일 설립되어 반도체 핵심공정에 들어가는 실리콘 카바이드 소재의 반도체 부품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

    에프에스티 주요제품별 매출 현황
    에프에스티 주요제품별 매출 현황

    연구개발 실적 현황

    에프에스티 연구개발 실적 현황
    에프에스티 연구개발 실적 현황

    배당금 현황

    에프에스티 배당금 현황
    에프에스티 배당금 현황

    10회 연속 결산배당 하고 있으며, 올해지급된 배당금은 주당 50원으로 배당수익률 0.2%를 기록했습니다.

    연결회사(자회사) 현황

    에프에스티 자회사 현황
    에프에스티 자회사 현황

    상장사 1개소, 오로스테크놀로지가 있으며, 비상장사 7개소가 계열사로 있습니다.

     

    에프에스티 이슈 정리

    EUV펠리클 양산 기대감

    에프에스티는 포토마스크용 보호막인 펠리클과 온도조절장비인 칠러를 주력 생산하는 업체로 극자외선(EUV) 펠리클을 개발하고 있다. CTT리서치는 최근 에프에스티가 EUV 펠리클 전용 공장을 착공해 연내 양산이 임박한 데다 반도체 업황이 개선되면서 호재가 기대된다는 평가를 내놓았다. 에프에스티는 지난 5일 장경빈 대표이사가 1만 3398주를 장내 매수하기도 했다. 펠리클은 반도체 초미세 회로를 새기는 극자외선(EUV) 노광 공정에 쓰이는 주요 부품으로, 선제적인 생산 능력 확보로 임박한 시장 수요에 대응하려는 포석이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에스앤에스텍은 올해 7월까지, 에프에스티는 내년 8월까지 EUV 펠리클 양산 설비를 확보할 방침이다. 두 회사는 그동안 삼성전자로부터 각각 지분 투자를 받아 EUV 펠리클 국산화를 추진해 왔다.에스앤에스텍은 연내 완공하는 경기도 용인공장에서 EUV 펠리클을 양산할 예정이고, 에프에스티는 올 하반기 양산을 위한 구체적 설비투자 계획을 발표한다.

    펠리클은 반도체 회로 패턴이 그려진 포토마스크에 이물이 묻지 않도록 해 손상을 방지한다. EUV 공정에는 포토마스크 한 장이 수억 원에 달하는 만큼, 펠리클로 포토마스크 수명을 연장하는 것이 필요하다. 반도체 생산 원가를 줄이기 위해서다.

    EUV 펠리클은 심자외선(DUV) 대비 강력한 노광 출력을 견딜 내구성을 갖춰야 하고, 90% 이상의 투과율 확보해 웨이퍼에 도달하는 에너지 손실이 최소화해야 한다.

    두 업체는 투과율 90% 이상으로 400와트(W) 출력을 견디는 1세대 EUV 펠리클 개발을 완료했다. 현재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2세대 제품은 2025년 이후 2 나노(㎚) 공정에서 사용될 '하이 NA' EUV 장비 출력을 견딜 수 있는 수준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에프에스티 적정 주가는?

    에프에스티 재무제표
    에프에스티 재무제표

    매출액은 2022년까지 우상향 성장을 이어가다가 2023년 축소되었습니다.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하였습니다.  부채비율 70%대, 자본유보율 2000%대로 안정적인 재무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주당순이익에 의한 적정주가(10배 적용): 15000 ~ 20000원
    • 주당자산가치에 의한 적정주가(1 ~ 1.5배 적용): 12000 ~ 18000원

    에프에스티 목표 주가는?

    에프에스티 주봉차트(분석)
    에프에스티 주봉차트(분석)

    역사상 최고점인 35000~40000만 원 부근에 도달하였으므로 70% 이상 매도하고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전고점을 뚫을지 다시 조정이 시작될지 확신이 어렵기 때문에 이런 식으로 원칙을 정해서 대응하는 것입니다. 급등 이후에는 높은 확률로 강한 조정이 시작되기 때문에 언제 다시 매수해서 포지션을 잡을지 계획해 두는 것도(예약매수도 좋음) 차분히 기다리는 투자를 이어가기에 좋은 전략입니다.

    최근 중동발 전쟁이슈로 금융시장의 조정이 이어지고 있지만 기업밸류에는 크게 변동이 있지 않기 때문에 저는 소형주, 대형주 할 것 없이 과대낙폭주로 여겨지는 것들을 계속해서 분할매수하고 급등하면 전체 또는 분할매도 하는 방식으로 매매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조정이 많이 길어진다면 인내심이 바닥날 수도 있지만 자본대비 매수금액을 분할을 많이 한다면 차분하게 또 투자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에프에스티의 주가 전망으로 이슈를 정리해 보고 적정 주가와 목표 주가를 산정해 보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왼쪽 하단의 '공감'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